비즈니스 인사이트

나를 믿어야 성공할 수 있다

머홀 2022. 8. 22. 22:44

성공이라던가,행복이라던가 하는것들을 구성하는 많은 요소중에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소가 '나를 믿는 것'

 

다른말로는 '나를 사랑하는 것'이다

 

이 두가지는 같은 말이다

 

살다보면, 우리는 많은 꿈을 가진다

 

그리고 수많은 벽을 마주한다

 

이 꿈은 이래서 안된다

 

저 꿈은 저래서 안된다

 

그리고 그러한 과정이 마치 어른이 되는 과정인냥 여겨진다

 

그리고는 나이가 들고 초라해진 나를 마주한다

내가 청소부라서 초라한가? 내가 은행원이라서 초라한가? 내가 어부라서 초라한가?

 

그 초라함의 근원은 무엇인가?

생각건대, 가보고 싶은 길이 있었으나, 가보지 못한 것에 대한 후회가

 

나를 초라하게 만들것이다

 

배부른 돼지보다는, 배고픈 소크라테스가 낫다고 한다

 

이 말의 핵심은 돼지도 소크라테스도 아니다

 

결국은 이상과 신념이 있느냐이다

 

사람은 누구나 자신의 길을 추구하고 나아간다

 

그렇게 나아가는 사람은 자신이 청소부든, 은행원이든, 어부든간에

 

초라한 사람이 아닌것이다

 

스스로의 신념을 추구해나가려면, 그 어떤상황에서도 스스로를 믿어야한다

 

내가 나를 믿으면, 세상도 나를 믿을것이다

 

내가 나를 믿지못하면, 당신이 왕이든, 부자든간에 행복하지도, 성공하지도 못할것이다

 

살아가다보면 기쁨도 있고, 슬픔도 있다

 

기쁜순간의 나도 나이고, 슬픈순간의 나도 나이다

 

어떤 순간에도 자신을 사랑할 수 있는 사람이 되려한다

 

스스로에게 무한의 지지를 보내주는 사람이 제일 성공한 사람이고, 제일 행복한 사람이다

 

#자기계발 #자아성찰 #자기위로 #경제적자유 #마음수련 #정신수양 #심신의안정 #마인드셋 #마인드컨트롤 #일상 #생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