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인사이트

무수히 거절당하는 남자의 '거절당하기 연습' (북리뷰)

머홀 2022. 7. 19. 21:54

몇년 전이었나? 아직 내가 한창 대학생이던 시절에

혼자서 대구 동성로 교보문고에 자주 가곤했다

어느날 우연히 거절당하기 연습이라는 책을 접했는데, 머리가 띵하게 감명받은 책 중 하나였다

최대한 스포없이 이야기하면, 저자는 중국출신으로 미국에서 살아가는 '지아 장'이라는 사람인데

사업실패 등으로 원래도 의기소침한 성격이 더 심해져, 그런 자신을 변화시켜가는 내용이었다

책을 읽어보면 알겠지만, 처음엔 정말 사소한 부탁을 시작으로

100일간 거절당할만한 제안을 하는 프로젝트를 하게 된다

그러나, 도전을 시작한지 불과 며칠되지않아

거절당할것만 같던 제안에 대한 승낙을 받으며 깜짝 놀라게 된다

이 사람이 거절당하는 과정을 지켜보는 것만으로도 얻을 수 있는 인사이트가 상당한 책이다

그 과정에서 거절은 단지 하나의 의견일 뿐이며, 그 의견은 어떤 이유로 형성되었는지,

그리고 어떻게 거절의견을 긍정적인 방향으로 바꿀 수 있을지에 대한 실마리를 제공하는 책이다

자기계발 분야에서는 꼭 필요한 책중 하나가 아닐까 싶다

읽은지 꽤 오래된 책이지만, 지금의 나에게도 다시금 꼭 필요한 책이라는 생각이 든다

지속적으로 새로운 도전을 할 수 있는 원동력을 줄 수 있는 책이라 추천하고싶다:)

#지아장 #한빛비즈 #거절당하기 #거절당하기연습 #거절연습 #자기계발 #1인기업 #자아성찰 #경제적자유 #책추천

 
반응형